반응형

njRat은 원격 액세스 트로이 목마로 분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되면 사용자가 알지 못하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면서 다양한 민감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피해자가 알지 못하게 몰래 설치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이버 범죄자는 다양한 채널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스스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도록 유도합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njRat 트로이 목마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사용자와 암호, 기타 민감한 개인 데이터를 훔칩니다. 또한 이를 사용하여 여러 악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의 프로그램은 수집된 모든 데이터를 사이버 범죄자가 제어하는 ​​원격서버로 보냅니다. 도난 및 수집된 데이터의 사용은 다른 방식으로 협박하거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인 계정에 액세스함으로써 사이버 범죄자는 피해자에게 다양한 개인정보 문제를 일으키거나 재정적 손실을 입힐 수 있습니다.

 

njRat은 랜섬웨어 바이러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는 금전을 지불하지 않는한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종종 사이버 범죄자들은 ​​첨부 파일이 포함된 정크 메일을 통해 악성 프로그램을 배포합니다. 이러한 파일은 일반적으로 MS Office 문서, JavaScript 파일, PDF 문서, JavaScript 또는 실행 파일, ZIP, RAR 등과 같은 파일입니다.

 

일단 열리면 악성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고 하나씩 감염되면 결국에는 여러 컴퓨터들을 감염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를 전파하는 또다른 방법은 P2P 네트워크, 비공식 웹사이트 등과 같은 신뢰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소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악성 소프트웨어는 단순한 프로그램으로 위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여러가지 바이러스가 설치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도구 및 가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컴퓨터 감염을 확산시킬 수도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배포하는 또다른 방법은 트로이 목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일단 설치되면 다른 컴퓨터 감염을 확산시킵니다.

 

악성 프로그램 설치 방지

 

알 수 없거나 의심스러운 주소가 이메일로 보내진 경우 첨부된 파일을 열지 않아야 합니다. 타사 다운로더, P2P 네트워크 또는 기타 유사한 소스를 사용하는 비공식 웹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서는 안됩니다.

 

가장 안전한 다운로드 방법은 공식 웹사이트와 직접 링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은 타사 업데이트 도우미가 아닌 공식 개발자가 제공하는 통합기능 또는 도구를 사용하여 업데이트해야합니다.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도구는 불법입니다. 이러한 도구들은 컴퓨터 감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도구들을 신뢰하지 않아야 하고 어떤 식으로든 컴퓨터 감염을 방지하려면 스파이웨어 또는 바이러스 방지 솔루션을 설치하고 항상 활성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반응형

'정보보안 (Secur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OPASS RAT 악성코드  (0) 2021.08.22
블로트웨어 (Bloatware)  (0) 2021.06.26
Brute Force Attack  (0) 2020.07.16
화이트 박스 암호화 (White Box Cryptography)  (0) 2020.07.14
Credential Stuffing Attack  (0) 2020.06.29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