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db는 일반적으로 USB를 통해 기기와 통신하지만, USB를 통한 초기 설정 후에는 Wi-Fi를 통한 adb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iFi를 통해 adb를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는 안드로이드 기기가 USB 도킹스테이션에 연결된 상태인 경우입니다이때는 이미 USB를 도킹스테이션과의 통신을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adb USB에 연결할 수가 없습니다.

adb WiFi를 통해 연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하면 됩니다.

1. 안드로이드 기기와 adb 호스트 컴퓨터를 둘 다 액세스할 수있는 일반적인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모든 액세스 포인트가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adb를 지원하기 위해 방화벽이 올바르게 구성된 액세스 포인트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안드로이드웨어 기기에 연결하는 경우 기기와 페어링된 휴대 전화에서 블루투스를 사용 중지합니다.

3.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기기를 호스트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4. 포트 5555에서 TCP/IP 연결을 수신 대기하도록 안드로이드 기기를 설정합니다.

adb tcpip 5555

5.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6. 안드로이드 기기의 IP 주소를 찾습니다예를 들어 Nexus 기기의 경우 "설정 > 휴대 전화 정보 > 상태 > IP 주소"에서 IP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또는 안드로이드웨어 기기의 경우"설정 > Wi-Fi 설정 > 고급 > IP 주소"에서 IP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7. 안드로이드 기기의 IP 주소로 장치에 연결합니다.

adb connect device_ip_address

8. 호스트 컴퓨터가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adb devices
List of devices attached
device_ip_address:5555 device

이 단계까지 오게 되면 호스트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기기간에 adb가 연결되어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만약 사용도중 adb 연결이 끊어진 경우에는 아래 절차대로 하면 됩니다.

1. 호스트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기기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계속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adb 연결 단계를 다시 실행하여 다시 연결합니다.

3. 만약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adb 호스트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adb kill-server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