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lwarebytes와 같은 맬웨어 방지 프로그램은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 (PUP : Potentially Unwanted Program)을 발견하면 경고를 표시합니다사람들은 PUP에게"Adware" "Crapware"를 비롯한 많은 다른 이름을 사용합니다이러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법적인 이유로 다른 범주로 분류됩니다.

멀웨어는 사용자의 허락없이 컴퓨터를 감염시키는 악성 소프트웨어 유형입니다. PUP (Potentially Unwanted Program)은 종종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로 제공되며 사용자가 클릭할 EULA를 가집니다. PUP 개발자는 자신의 프로그램이 멀웨어가 아니라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EURA는 일종의 공지사항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팝업창으로 프로그램 설치시에 종종 표시됩니다.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적절한 이름이 아니며그 대신 이들 프로그램은 실제로 "거의 확실하게 원치않는 프로그램 (almost certainly unwanted programs)"이라고 불려야 합니다실제로 누군가가 이러한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중 하나를 설치하기를 원한다면 해당 프로그램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어떤 일을 수행하고 있을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정말로 당신에게 좋은 것을 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예를 들어브라우저를 혼란시키고웹 브라우징을 추적하고,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라는 추가 광고를 보여주는 브라우저 툴바가 포함됩니다한 번 포함된 uTorrent와 같은 비트코인 마이닝 프로그램은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좋은 일을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늦추고 추적하며 시스템을 복잡하게 만들고 추가 광고를 보여줌).

주요 차이점은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방법입니다. "맬웨어"는 사용자의 명시적 허가없이 설치되는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 EULA와 함께 도착하여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PUP가 맬웨어가 아닌 이유

모든 큰 무료 Windows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는 Crapware를 번들로 제공합니다심지어 SourceForge도 그렇습니다그리고 이제는 Mac 프리웨어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번들로 제공하는 것이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이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사용자는 약간의 인쇄본에 동의하고 그러면 사용자의 컴퓨터이 이것이 실행되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되어버립니다.

물론 이것은 완전히 합법적입니다이러한 응용프로그램을 차단하고 "악성 프로그램"으로 분류하면 법률적인 이슈가 됩니다적어도 업계 전반에 걸쳐 그러한 느낌이 드러납니다. Avira와 같은 안티바이러스 회사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이라고 표시하기 위해 고소를 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Avira는 특정 소송에서 이긴 적이 있지만 졌을 버렸을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알기 쉽게 표시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분류함으로써 맬웨어 방지 소프트웨어 제작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에서 원치않는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동안 법적 조치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맬웨어 방지 프로그램 또는 바이러스 백신 응용프로그램이 PUP를 플래그 지정하고 검색하도록 선택하는지 여부는 해당 개별 엔진에 달려 있습니다일부 보안 소프트웨어 제조사는 맬웨어에 더 중점을 둡니다예를 들어 Malwarebytes PUP를 검색하고 제거하는데 더 중점을 둡니다.


PUP 구분

Malwarebytes Malwarebytes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PUP로 표시하게 하는 동작 목록을 제공합니다콘텐츠를 방해하거나 웹 탐색팝업 창검색 엔진 도용홈페이지 도용사용자에게 가치없는 툴바경쟁사 웹사이트 리디렉션검색 결과 변경웹페이지의 광고 교체 등을 방해하는 광고 등은 PUP로 간주하게 되는 프로그램이 하는 모든 동작입니다.

이 모두가 틀림없이 합법적일 수 있지만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에서 원치않는 일종의 불쾌한 동작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