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GPP 2017 10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RAN 본회의에서 Non-Standalone 5G New Radio (NR)에 대한 사양을 완성했습니다. 5G NR 사양은 글로벌 5G 표준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Balazs Bertenyi, 3GPP RAN 워킹 그룹 의장은 "매우 짧은 시간에 인상적인 성과"라고 이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5G NR 표준의 릴리즈는 칩셋 공급 업체가 이 표준을 기반으로 실리콘을 설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Signal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Non-Standalone Architecture는 기존LTE 코어 네트워크는 물론 LTE  NR 무선 인터페이스를 활용합니다이 구성은 2019년 초기 배치에 사용됩니다.


3GPP가 아직 작업하고 있는 Standalone Version 5G NR이 있습니다. Standalone 5G NR은 완전한 사용자 및 제어 플레인 기능을 갖추고 차세대 코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이 사양은 3GPP Release 15의 일부로 2018 6월에 완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Non-Standalone 5G NR 스펙의 릴리즈는 원래 2018 3월에 예정되었지만 3GPPAT&T, Sprint, Telstra  Vodafone을 포함한 많은 운영 업체로부터 압력을 받으면서 가속화되었습니다.

Qualcomm은 또한 Non-Standalone 5G NR 사양의 초기 릴리스에 많이 관여했습니다. Qualcomm의 기술 표준 담당 부사장인 Lorenzo Casaccia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것이 5G개발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습니다. "초기 연구 개발프로토 타입 개발 및 3GPP에 대한 근본적인 기여를 하는 초기부터 참여해온 사람들에게는 5G를 실현하기 위한 여정에서 이 이정표는 아기의 첫걸음이 아닙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