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블록체인 (Blockchain)' 토픽의 대화에 들어 가지 않으면 새롭고 파괴적인 기술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없는 것같습니다.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IBM 등은 수년간 시장 점유율과 패권을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4년 전 Gartner는 시장을 '진화하고 성숙하는 시장'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는 시장을 '격변의 국가'로 묘사했는데 많은 공급자들이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노력하면서 전략을 바꾸었습니다.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은 항상 가격 경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한 가지 의미에서 가격 경쟁력은 가격 경쟁을 의사 결정 과정에서 더 작은 고려 사항으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경쟁에서 아무런 완화 조치도 없지만 공급 업체는 새로운 기능 및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상당한 자본 투자 및 구매를 하지 않고도 새로운 기술을 탐구하려는 조직에 매우 매력적인 서비스 (PaaS/SaaS) 제공으로서 다양한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블록체인 추세


최근 블록체인 (Blockchain)라는 단어가 대화에 들어 가지 않으면 기술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없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분산 원장입니다. 블록체인이 비트코인과 긴밀한 관계가 있지만 디지털 통화를 훨씬 능가하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Blockchain)을 둘러싼 과대 광고는 분명히 높습니다. 심지어 블록체인이 미국 정치를 정리할 수 있다고 제안한 최근 기사도 있었습니다. 그 점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있지만 블록체인은 많은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파괴적인 기술로서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데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충분히 깊은 수준으로 기술 사용을 조사하고 조사하는 방법은 많은 기업에서 하나의 과제가 되었습니다.


클라우드가 구원자?


블록체인을 테스트하고 연구할 환경을 설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B블록체인은 분산된 Peer-to-Peer 기술입니다. 개발, 연구 및 테스트를 위해서는 여러 시스템을 갖춘 생태계가 필요합니다. 최근 테스트 환경에서 공용 클라우드를 활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중 하나는 환경을 파악하고, 배치하고, 테스트하고, 분해할 수있는 능력입니다. 대규모 하드웨어 투자나 자본 투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용은 환경이 가동되고 사용되는 동안에만 발생합니다.


비용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명확한 플러스입니다. 블록체인 에코 시스템을 설정하고 구성하는 일은 여전히 복잡합니다. 여기서 Blockchain As A Service (BaaS)는 부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제공 업체가 블록 체인을 조사하는데 필요한 유연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블록체인 에코 시스템을 제공하여 업무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분야의 많은 리더들은 고객에게 Blockchain As A Service (BaaS)를 제공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이점을 파악하고 일정 수준의 BaaS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Microsoft (Azure) - 2015년 11월 Microsoft는 Azure 환경에서 Ethereum Blockchain을 서비스 (EBaaS)로 제공하기 위해 ConsenSys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Microsoft Cloud 및 Enterprise 조직의 이사인 Marley Gray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및 파트너는 기성 개발자/테스트/프로덕션 환경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게 게임, 학습 및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17년 4월에 Microsoft는 R3 회원중 분산 원장을 도울 수 있도록 43개 은행의 R3 컨소시엄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IBM (BlueMix) - 2016년 2월 IBM은 Hyperledger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서비스로 Blockchain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IBM은 Bluemix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용하여 개발자가 IBM Cloud에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배포, 실행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완전 통합된 개발 운영 툴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Amazon (AWS) - 2016년 5월 아마존은 블록체인 회사에서 가장 큰 투자자중 하나인 Digital Currency Group과 공동 작업을 발표했습니다. 이 계약은 DCG의 포트폴리오 구성원들에게 Blockchain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금융 기관, 보험 회사 및 기업 기술 회사를 포함하는 고객들과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라고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로서의 BaaS


급변하는 클라우드 전쟁속에서 클라우드로 이동하려는 모든 비즈니스가 반드시 블록체인에 대한 필요성이나 관심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Blockchain을 고려중인 비즈니스의 경우 BaaS를 오퍼링으로 사용하는 것은 다른 공급 업체를 평가할때 고려사항이 됩니다. 블록체인 (Blockchain)에 대한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점점 커지고 변화하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