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ockBit은 ".lockbit"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암호화하여 데이터(파일, 이미지, 비디오)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는 파일 암호화 랜섬웨어입니다. 그런 다음 파일에 액세스하는 대가로 Bitcoin 암호화폐의 형태로 "몸값"을 요청하여 피해자로부터 돈을 갈취하려고 시도합니다.

 

이 랜섬웨어는 Windows 7, Windows 8.1 및 Windows 10을 포함한 모든 버전의 Windows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 실행 파일이 실행되면 암호화할 데이터 파일이 있는지 컴퓨터의 모든 드라이브 문자를 스캔하기 시작합니다.

 

LockBit 랜섬웨어는 암호화할 특정 파일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검색합니다. 암호화하는 파일에는 중요한 문서, 이미지, 비디오 및 .doc, .docx, .xls, .pdf 등과 같은 파일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파일이 감지되면 이 랜섬웨어는 확장자를 LockBit으로 변경하므로 더 이상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이 랜섬웨어는 암호화된 각 파일의 이름을 name.id-ID.lockbit 형식으로 변경합니다.

 

한번 파일이 ".lockbit" 확장자로 암호화되면 이 파일을 열 수 없으며 이 랜섬웨어는 파일이 암호화된 각 폴더와 Windows 바탕 화면에 "Restore-My-Files.txt" 랜섬 메모를 생성합니다.

이 랜섬웨어가 컴퓨터 검사를 마치면 영향을 받는 컴퓨터에 있는 모든 섀도우 볼륨 복사본도 삭제됩니다. 이는 섀도우 볼륨 복사본을 사용하여 암호화된 파일을 복원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LockBit 랜섬웨어는 감염된 첨부 파일이 포함된 스팸 이메일을 통해 감염되거나 운영 체제 및 설치된 프로그램의 취약점을 악용하여 감염됩니다.

 

사이버 범죄자는 위조된 헤더 정보가 포함된 이메일을 스팸으로 발송하여 DHL이나 FedEx와 같은 운송 회사에서 보낸 메일인 것처럼 믿게 만듭니다.

 

이메일은 사용자에게 소포를 배달하려고 시도했지만 어떤 이유로 실패했다고 알려줍니다. 때때로 이메일은 당신이 만든 선적에 대한 알림이라고 속입니다.

 

어느 쪽이든, 이메일이 무엇을 말하는지 궁금하게 하여 첨부 파일을 열거나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컴퓨터가 LockBit 랜섬웨어에 감염됩니다. 그러므로 수상한 이메일이 오면 절대로 이메일내의 첨부파일을 열거나 수상한 링크를 클릭하면 안됩니다.

 

이 랜섬웨어는 운영 체제 취약점을 악용하여 피해자를 공격하는 것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악용되는 소프트웨어에는 운영 체제 자체, 브라우저, Microsoft Office 및 타사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이 랜섬웨어가 피해자의 파일 암호화를 완료하면 이러한 사이버 범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이 포함된 랜섬 노트도 표시됩니다.

 

LockBit 랜섬웨어가 표시할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All your important files are encrypted!
Any attempts to restore your files with the thrid-party software will be fatal for your files!
RESTORE YOU DATA POSIBLE ONLY BUYING private key from us.
There is only one way to get your files back:

………..


반응형

'정보보안 (Secur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OPASS RAT 악성코드  (0) 2021.08.22
블로트웨어 (Bloatware)  (0) 2021.06.26
njRAT 이란?  (0) 2021.06.16
Brute Force Attack  (0) 2020.07.16
화이트 박스 암호화 (White Box Cryptography)  (0) 2020.07.14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