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VI Audio Video Interleave의 약자입니다이 형식의 파일은 확장자가 .avi입니다.

1992 Microsoft에서 개발한 이 기술은 널리 보급되어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 및 오디오 정보를 PC에 저장하기위한 사실상의 표준으로 간주합니다. AVI는 오디오 및 비디오를 표준 컨테이너의 단일 파일로 결합하여 동시 재생을 허용합니다.

AVI Windows, Mac, Linux, Unix 등 다양한 시스템에서 실행되며 가장 널리 사용되는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는 단순한 아키텍처입니다.

AVI RIFF (Resource Interchange File Format)의 파생물로파일의 데이터를 블록 또는 청크 (Chunk)로 나눕니다각 청크 (Chunk) FourCC 태그로 식별됩니다.

AVI 파일은 RIFF 형식의 파일에서 단일 청크 (Chunk)의 형태를 취하고 2개의 필수 청크와1개의 선택적인 청크로 세분됩니다첫번째 서브 청크는 hdrl 태그로 식별됩니다이 서브 청크는 파일 헤더이며 너비높이 및 프레임 속도와 같은 비디오에 대한 메타 데이터를 포함합니다두번째 서브 청크는 movi 태그로 식별됩니다이 서브 청크는 AVI 동영상을 구성하는 실제 오디오/비쥬얼 데이터를 포함합니다세번째 선택적인 서브 청크는 파일내의 데이터 청크의 오프셋을 나타내는 idx1 태그로 식별됩니다.


avi 파일에 대한 MIME 타입은 아래와 같습니다.

video/avi
video/vnd.avi
video/msvideo
video/x-msvideo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