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ght Fidelity 또는 Li-Fi는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무선 통신을 실행하는 VLC (가시 광선 통신 : Visible Light Communication) 시스템입니다.

LiFi는 일반적인 가정용 LED (light emitting diode) 전구를 사용하여 초당 최대 224 기가비트의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합니다.

LiFi라는 용어는 2011 TED Talk에서 에딘버러 대학교 (University of Edinburgh) Harald Haas 교수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Haas는 무선 라우터 역할을 할 수 있는 전구를 구상했습니다.

이후 4년 간의 연구끝에 2012년에 Haas '가시 광선 통신 기술의 세계 선두 주자'라는 목표로 회사 pureLiFi를 설립했습니다.

동작 원리

LiFi WiFi는 데이터를 전자기적으로 전송하므로 모두 비슷합니다그러나 WiFi는 전파를 사용하며 LiFi는 가시 광선을 사용합니다.

지금 우리가 알고 있듯이 Li-Fi는 가시 광선 통신 (VLC) 시스템입니다이것은 광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광검출기와 데이터를 '스트림 가능콘텐츠로 변환하는 신호 처리 요소를 수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ED 전구는 반도체 광원으로, LED 전구에 공급되는 전기의 전류에 의해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광원을 조절됩니다.


예를 들어데이터는 LED 전구 (신호 처리 기술 포함)에 공급된 다음 신속한 속도로 데이터를 광검출기 (포토 다이오드)로 보냅니다.

LED 전구의 빠른 조광의 작은 변화는 '수신기'에 의해 전기 신호로 변환됩니다.

그런 다음 신호는 인터넷에서 실행되는 웹비디오 및 오디오 응용 프로그램으로 인식할 수있는 바이너리 데이터 스트림으로 다시 변환됩니다.


LiFi vs WiFi

일부 사람들은 초당 224 기가비트의 LiFi WiFi를 잠식할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LiFi에도 약점이 존재합니다.

LiFi 신호는 벽을 통과할 수 없으므로 완전한 연결성을 위해 가능한 LED 전구를 집 전체에 배치해야 합니다말할 필요도 없이, Li-Fi는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전구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조명이 낮에 켜져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전구가 부족한 곳에는 LiFi 인터넷이 없기 때문에 Li-Fi는 공용 WiFi 네트워크에 적합합니다.

WiFi 진영에서도 표준 WiFi의 확장으로 (WiFi HaLow라고 불림), 적은 전력을 사용하면서 연결 범위를 두 배로 늘리려고 합니다이로 인해 Wi-Fi HaLow는 스마트워치스마트폰과 같은 배터리 구동 장치에 이상적이며 센서 및 스마트 응용프로그램과 같은 사물인터넷 장치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놀라운 속도로 인해 LiFi 역시 사물인터넷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데이터가 훨씬 높은 수준에서 전송되어 더 많은 장치가 서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더 짧은 범위 때문에 Li-Fi Wi-Fi보다 안전하며 광선이 표면에서 반사되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초당 70 메가비트를 달성 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LiFi 업체 동향

2014 11, LiFi 개척자인 pureLiFi는 프랑스 조명 회사인 Lucibel과 합병하여 LiFi 지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pureLiFi는 이미 LED 조명기구에 연결하기 위한 Li-Flame Ceiling Unit USB를 통해 장치에 연결하는 Li-Flame Desktop Unit의 두 가지 제품을 제공합니다이 장치는 모두 하나의 장치에 빛과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더 빠른 연결성과 데이터 전송으로 기업을 위한 흥미로운 공간입니다사물의 인터넷과 LiFi의 통합은 소매업자와 다른 사업체를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예를 들어,상점 주인은 여러 고객의 전화에 빠르고 안전하고 원격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2016 LiFi UAE 기반 통신 업체인 Du Zero1에 의해 두바이에서 테스트되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Du LiFi 연결을 통해 인터넷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을 성공적으로 제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Apple LiFi 기능을 갖춘 향후 iPhone을 제작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트위터 사용자는 iOS 9.1 코드에서 'LiFi Capability'로 쓰여진 LiFi에 대한 언급이 있었음을 알았습니다. Apple LiFi를 미래에 iPhone과 통합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Charlotesville 소재 LiFi 회사인 VLNComm Maite Brandt-Pearce  Mohammad Noshad에 의해 설립되었으며미국 에너지부 및 국립 과학 재단의 후원을 받았습니다또한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과 같이 미국 정부 기관과 협의중이며 LiFi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2012 Deepak Solanki Saurabh Garg에 의해 설립된 Velmenni 2년 전에 함부르크에서 Airbus 비즈니스 가속 프로그램을 완료했으며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행기 캐빈과 외부 사용을 위한 LiF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