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선 기술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려면 먼저 무선이 전통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가정, 기숙사 또는 사무실에 있든 무선은 공유 매체이며, 많은 다른 무선 장치가 모두 한번에 하나의 무선 안테나 하드웨어로 데이터를 주고 받고 패킷을 주고 받습니다. 전통적으로, 액세스 포인트는 한번에 하나의 장치에만 패킷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선 하드웨어는 패킷을 너무 빨리 보내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웹 사이트를 로드하거나 Netflix 스트림을 시청할때 심지어 가정의 다른 사람과 공유할 때에도 속도 저하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무선 안테나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스카이프 통화와 같이 특정 네트워크 패킷을 추가하거나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로드할때, 패킷이 긴급하게 전송 및 수신되는데 매우 의존적인 경우 사용자가 "지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한번에 하나의 장치로만 송수신할 수 있고 장치에서 장치로 송수신하기 위해 스위치를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장치에서 패킷을 충분히 빨리 보내거나 받을 수 없는 경우 이러한 지연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다른 사람들은 대기자 명단에 올라갑니다.

이때 부하가 많은 네트워크에서 지연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SU-MIMO 및 MU-MIMO가 제공됩니다. SU는 Single User의 약어이며, MU는 Multiple User의 약어입니다. 또 MIMO는 Multiple-Input Multiple-Output의 약어입니다.

이러한 무선 표준은 기존의 무선 병목 현상, 즉 한번에 하나의 장치에서 패킷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완화하기 위해 작동합니다. SU-MIMO를 사용하면 단일 장치가 한번에 패킷을 보내고 받을 수 있으며, MU-MIMO는 한 번에 여러 장치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대기 목록을 줄여 장치로 데이터를 보내는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SU-MIMO는 802.11n 표준과 함께 제공되는 선택적 기술입니다. 단일 사용자 MIMO는 한번에 하나의 장치간에 여러 데이터 스트림을 보내거나 받아야 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려면 송수신 안테나가 다중 안테나와 함께 MIMO 기술을 지원하는 송수신 Wi-Fi RF가 필요합니다.



MU-MIMO는 802.11ac 표준의 웨이브 2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Wi-Fi는 이전 버전 (SU-MIMO)과 비교할때 단일 장치 대신 여러 개의 스트림을 동시에 다른 Wi-Fi 장치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MU'의 또 다른 이점은 MIMO 데이터 스트림중 하나를 수신하는 Wi-Fi 장치가 여러 개의 안테나를 가질 필요가 없으므로 단일 안테나가 있는 장치라도 이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수신 Wi-Fi 장치는 MU-MIMO 기술을 지원해야 합니다.

MU-MIMO는 무선 기술의 미래입니다. 표준 구현 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며 다른 것을 수정하지 않고도 막힌 네트워크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 장치는 패킷을 가져오고 보내기 위해 훨씬 더 짧은 시간만 소요되며, 전반적으로 보다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하지만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무선은 항상 공유 매체이며, 장비가 워크로드에 대해 등급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파장 혼잡, 간섭 및 순수한 과밀화와 같은 다른 요인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