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AProf (User Agent Profile)는 사용자 에이전트 유형 및 기기의 사양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XML 문서입니다. Open Mobile Alliance (이전 WAP 포럼)에서 정의하고 유지 관리하는 표준입니다.

UAProf는 스키마 (Schema) RDF (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가 있는 CC/PP (Composite Capabilities/Preferences Profiles) 프레임워크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CC/PP RDF는 모두 W3C (World Wide Web Consortium)에 의해 정의되었습니다.

User Agent Profile은 프로파일 저장소라는 서버에 저장됩니다종종 모바일 장치 제조업체가 프로파일 저장소를 유지 관리합니다예를 들어 삼성 휴대폰의 기능을 설명하는 User Agent Profile은 삼성이 관리하는 프로파일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모바일 장치의 User Agent Profile을 가리키는 URL은 모바일 장치가 보낸 요청의 헤더에 있습니다보통 URL x-wap-profile 헤더 또는 Profile 헤더에 있습니다.

User Agent Profile은 많은 구성 요소를 포함하며 각 구성 요소는 여러 속성을 가집니다아래는 User Agent Profile의 하나의 예로 일부분을 보여줍니다.


위의 User Agent Profile에서 탑재된 Bluetooth Profile 종류들과 사용된 Chipset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User Agent Profile의 최신 버전은 Open Mobile Alliance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