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onnected Car Consortium (CCC)에 따르면사람들은 스마트 폰 앱과 서비스를 80%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나머지 20%는 운전을 하지 않을때 사용합니다.


BMW, 피아트포드, GM, 혼다현대메르세데스 벤츠미쓰비시닛산르노도요타폭스바겐 등 전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80% 이상으로 구성된 CCC MirrorLink라고 불리는 스마트폰과 차량내 연결성을 위한 글로벌 표준을 만듭니다이 기술은 IVI (In-Vehicle Infoainainment) 시스템 화면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복제합니다이것이 결국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는 개별 자동차 회사에 달려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간에 안전하고 완벽한 통합을 제공하는 장치 상호 운용성 표준인 MirrorLink는 각 차량의 전반적인 모양과 디자인에 맞게 사용자에 따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모바일 개발자는 전혀 새로운 플랫폼을 배울 필요없이 IVI 시스템용 앱을 디자인할 수도 있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MirroLink와 호환되어야합니다스마트폰은 다운로드할 수있는 소프트웨어로 설치되어야 합니다.

MirrorLink는 스마트폰을 스마트폰에서 호스팅 및 실행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운전자와 승객은 자동차의 IVI 시스템의 스티어링 휠 컨트롤계기판 버튼 및 터치 스크린을 통해 상호 작용합니다.


MirrorLink에 따르면 이 표준은 IP, USB, Wi-Fi, Bluetooth, Real-Time Protocol (RTP, 오디오용 UPnP (범용 플러그 앤 플레이)와 같은 확립된 비독점 기술 세트를 사용합니다또한 기본 프로토콜로 VNC (Virtual Network Computing)를 사용하여 IVI 시스템 화면에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표시하고 사용자 입력을 다시 스마트폰에 전달합니다.

그러나 몇가지 제약이 있습니다그중 하나는 IVI 시스템 자체입니다대부분의 차량에는 공장 설치 시스템이 있으며 다른 시스템에는 애프터 마켓 시스템이 있습니다. MirrorLink를 사용하는 몇몇 수신기만 현재 최신 모델에 적합합니다. Alpine, Sony  JVC는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차량내 장치를 이미 제조하고 있으며 모든 Nokia  Samsung Galaxy SIII 스마트폰도 이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고 필요한 IVI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경우라도 문제가 하나 남아 있습니다승인된 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CC에서 테스트하고 승인한 앱만이 차량내 인터페이스 및 컨트롤과 함께 작동합니다운전중 대시 보드에서 모든 앱이 잘 작동하는 것은 아니므로 운전자가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으므로 CCC MirrorLink에서 허용되는 앱을 인증하기 위한 표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야 드라이버가 좋아하는 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앱은 운전자를 상대로 하는 화면의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예를 들어텍스트는 특정 크기여야하며 자동차가 움직이는 동안 타이핑과 같은 일부 기능은 비활성화되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MirrorLink 기술은 자동차의 속도위치 및 날씨와 같은 다른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스트리밍합니다이 정보는 새로운 앱을 개발하거나 교통 정보와 같은 다른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스마트카 (Smart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2X (V2V, V2I, V2P) 개요  (0) 2021.08.25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