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2X(Vehicle-to-Everything)는 V2V(Vehicle-to-Vehicle), V2I(Vehicle-to-Infrastructure), V2P(Vehicle-to-Pedestrian) 통신으로 구성된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말합니다.

 

V2X는 광범위한 전송 및 트래픽 관련 센서 간의 고대역폭, 짧은 대기 시간 및 매우 안정적인 통신이 필요합니다. 생체 인식 좌석 기술, 자율적으로 관리되는 교통 시스템 및 고속도로 시스템 등도 첨단 IoT 기술의 일부입니다.

 

IOT 기술의 이러한 영역은 우리가 운전하는 방식을 변화시켜 교통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교통 혼잡을 줄이며 자동차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운전자에게 도로 위험을 경고하여 교통 부상과 사망자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V2X 통신에서 V2V와 V2I는 주로 강조되는 두 가지 시스템입니다.

 

V2V 통신(Vehicle-to-Vehicle Communication) 기술을 통해 차량은 두 차량 간에 데이터를 무선으로 스마트 인프라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V2V 통신의 목표는 운송 중인 차량이 주변 환경에 대한 360도 인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V2V 애플리케이션에는 교차로 이동 보조(IMA), 좌회전 보조(LTA), 비상 전자식 제동등(EEBL), 전방 충돌 경고(FCW) 및 사각지대 경고(BSW)가 포함됩니다.  V2V 시스템은 차량 위치, 속도, 방향, 브레이크 상태 및 크기를 포함하는 핵심 정보를 포함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헤드라이트, 범퍼 높이 등과 같은 변수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V2V는 자율주행차의 핵심 모듈로 무인 또는 보이지 않는 교차로에서 접근했을 때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가시선이 아닌 통신(Non-Line-of-Sight Communication) 이 필요합니다.

 

V2V 통신의 데이터는 지능형 전송 시스템에서 추가로 사용하여 교통 관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신호등 및 표지판과 같은 도로변 인프라와 통신할 수 있도록 연결된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교통 패턴에 따라 디지털 방식으로 차선을 전환하는 차선 관리 시스템, 또한 설정된 경로를 따라가는 차량이 가속과 제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연결 기능인 "군집 주행"도 가능합니다.

 

V2I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입니다. V2I 기술은 차량에서 생성된 교통 데이터를 캡처하여 운전자에게 안전, 이동성 또는 환경 관련 조건을 알려주는 알림과 같은 정보를 인프라에서 차량으로 무선으로 제공합니다. 긴급 차량 접근, 위험한 위치, 횡단보도, 잘못된 길 운전, 도로 공사, 정지 차량, 교통 상황, 저속 차량 및 상태 등의 정보들이 제공되어 안전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V2X와 관련하여 V2P(Vehicle-to-Pedestrian)는 차량과 보행자 또는 가까운 거리에 있는 여러 보행자간의 직접 통신을 포함합니다. 또한, 통신은 자전거타는 사람과 같은 다른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V2P는 직접 또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접근하는 차량의 보행자에 대한 경고와 취약한 도로 사용자의 차량에 대한 경고를 용이하게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