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재적인 원치않는 어플리케이션, 즉 PUA (Potentially Unwanted Application)은 합법적인 무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패키지로 번들되는 원치않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이것들은 또한 잠재적인 원치않는 프로그램 또는 PUP (Potentially Unwanted Program)라고 불릴 수 있다.

모든 PUA가 파괴적인 것은 아니지만, 어떤 것들은 팝업 광고를 생성하거나 컴퓨터가 매우 천천히 작동하도록 하는 것과 같은 매우 짜증나는 행동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컴퓨터의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스파이웨어 및 기타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과 같은 보안 위험을 유발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모니터링 응용프로그램은 시스템 관리자가 이를 사용하여 사무실 워크스테이션을 모니터링하지만 보안 및 개인 정보에 영향을 줄 수있는 워크스테이션 사용자에게는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또다른 예를 들어, 한 응용프로그램의 인기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두번째로 포함된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응용프로그램 번들은 공격적이거나 성가신 광고를 제공하는 경우이다.

또한 원치않는 응용프로그램 (UA : Unwanted Application)은 의심스럽거나 위험한 특성이 상당히 많아 PUA중에서 악성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한 응용프로그램의 인기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2번째로 포함된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응용프로그램 번들은 공격적이거나 성가신 광고를 제공합니다.

PUA (Potentially Unwanted Application)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종종 무료 소프트웨어에 내장되어 PUA (Potentially Unwanted Application)이 합법적인 무료 소프트웨어 번들을 설치하는 동안 다운로드되고 설치될 것이다. 번들 소프트웨어를 관리하는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EULA)과 함께 PUA가 설치되기 때문에, 이러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은 악성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분류된다. 이러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은 애드웨어, 브라우저 하이젝커, 브라우저 툴바 및 스파이웨어 형태로 제공될 수 있다.

일반적인 PUA들

인식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Unrecognized Software)

완벽한 바이러스 백신 또는 보호기술은 없습니다. 악성 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을 식별 및 차단하거나 새로 출시된 프로그램 및 인증서를 신뢰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인터넷에있는 거의 20억개의 웹사이트와 소프트웨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릴리스되기 때문에 모든 단일 사이트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갖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애드웨어 (Adware)

애드웨어는 일반적으로 팝업 광고의 형태로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 원치않는 광고를 표시하거나 브라우저를 특정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일반적으로 사용자의 장치에 직접적인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매우 성가신 행동을 일으킬 수 있으며 스파이웨어도 포함할 수 있다.

브라우저 하이젝커 (Browser Hijacker)

브라우저 하이젝커는 악성 소프트웨어이 원인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광고를 표시하는데 사용되는 브라우저 하이젝커는 특정 웹사이트로 들어가게 하거나 컴퓨터에 악성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할 수도 있다.

스파이웨어 (Spyware)

스파이웨어는 컴퓨터에 숨어서 키 입력을 기록하고 온라인 활동을 추적할 수 있는 것처럼 하도록 설계되었다. 그러면 해커들은 비밀번호나 결제 카드 정보와 같은 민감한 개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악성 소프트웨어 (Malicious Software)

악성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보안을 손상시키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코드입니다. 악성 소프트웨어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몸값을 지불할 때까지 장치를 잠그거나 장치를 사용하여 스팸을 보내거나 다른 악성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악성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를 속이거나 속이거나 사기를 당하여 취약한 상태에 놓이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