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CI (Brain-Computer Interface)는 뇌의 신호가 커서 또는 의족의 제어와 같은 일부 외부 활동을 제어할 수 있도록 장치와 뇌 사이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제어할 물체와 뇌 사이의 직접적인 통신이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커서 제어의 경우, 뇌에서 신체의 신경근 시스템을 통해 마우스를 손가락으로 정상적으로 제어하는 경로를 취하는 대신 뇌에서 커서를 지시하는 메커니즘으로 직접 전송됩니다.

 

BCI는 뉴런들로부터 신호를 읽고 컴퓨터 칩과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신호를 동작으로 변환함으로써, 마비로 고통받는 사람이 생각만으로 책을 쓰거나 전동 휠체어 또는 의족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의 뇌-인터페이스 장치는 제어하고자 하는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공 기관 제어와 같은 일부 미래의 응용프로그램은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BCI 기술 개발의 가장 큰 과제중 하나는 최소 침습성 전극 장치 및/또는 수술 방법의 개발이었습니다. 전통적인 BCI 모델에서 뇌는 이식된 기계 장치를 받아들이고 신체가 자연스럽게 제어되도록 장치를 제어합니다. 현재의 많은 연구는 비침습성 BCI의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06년 6월 파리에서 열린 유럽 연구 혁신 전시회에서 미국 과학자 피터 브루너는 디스플레이에 집중하는 것만으로 메시지를 작성하는 시연을 했습니다. Brunner는 여러 전극이 장착된 캡을 밀착되게 착용했습니다. Brunner의 뇌에서 발생한 뇌파 (EEG) 활동은 캡의 전극과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된 정보를 통해 메시지의 특정 문자 또는 문자를 식별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Brunner의 시연은 Wadsworth 시스템이라는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다른 EEG 기반 BCI 기술과 마찬가지로 Wadsworth 시스템은 통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적응형 알고리즘 및 패턴 일치 기술을 사용합니다. 사용자와 소프트웨어 모두는 연습을 통해 적응하고 학습하여 프로세스를 더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