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C (Business Email Compromise)는 일반적으로 파트너에게 송금을 정기적으로 보내는 회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지능형 이메일 사기입니다.

BEC는 손상된 전자 메일 계정을 사용하여 전자 메일 수신자가 회사 정보를 제공하거나 돈을 보내거나 회사 혁신과 기술을 공유하도록 속입니다.

BEC는 전자 메일 수신자의 신뢰를 얻는데 의존하는 사회 공학 기술입니다. BEC의 사이버 범죄자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신자 이메일 주소를 면밀히 보지않거나 URL에 약간의 불일치를 알아채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친숙하고 긴급하며 전략적인 이메일 문구와 함께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면 회사 직원이 BEC 위협을 쉽고 빠르게 인식하기가 어렵습니다.

BEC 사이버 범죄자는 피싱, 스피어 피싱 및 사회 공학을 사용하여 회사 임원, 회계 부서 및 기타 조직의 고위 구성원을 사칭합니다.

BEC의 5가지 유형

가짜 송장 체계

사이버 범죄는 맬웨어나 다른 피싱 기술을 사용하여 회사의 전자 메일 시스템에 침투합니다. 그런 다음 사이버 범죄자는 일반적으로 인보이스 지불 및 송금을 요청하는데 사용되는 직원 이메일 계정을 인수합니다.

사이버 범죄자는 손상된 직원으로부터 다른 직원에게 자금을 이체하거나 특정 계정으로 송장을 지불하도록 요청하는 이메일을 보냅니다. 이메일은 종종 긴급한 톤으로 작성됩니다. 대상 직원은 전자 메일 보낸 사람을 신뢰하고 실수로 사이버 범죄에 연결된 사기 계정으로 자금을 보냅니다.

CEO 사기

사이버 범죄자는 경영진의 이메일 계정을 변조한 다음 이 ID를 사용하여 회사를 도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변조된 전자 메일 계정은 실제 계정과 약간 다릅니다 (예 : tomp@widgets.com 대신 tomp@widgets.co).

사이버 범죄자는 이 이메일 주소와 신원을 사용하여 긴급 송금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포함된 이메일을 보냅니다. 이메일 수신자는 발신자를 신뢰하며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 확인해야 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이메일 수신자는 요청에 따라 자금을 송금하며 송금과 관련된 은행 이름 또는 회사 이름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계정 손상

정통한 피싱 기술을 사용하여 직원의 계정이 해킹됩니다. 사이버 범죄자는 회사 공급 업체, 파트너 및 공급 업체의 직원 연락처 목록을 채굴합니다. 그런 다음 해킹된 계정에서 이 주요 연락처로 이메일이 전송되어 사이버 범죄자가 관리하는 가짜 계정으로 지불이 요청됩니다.

변호사 가장

고객을 대리하는 변호사로 가장한 사이버 범죄자는 직원 또는 CEO를 접촉합니다. 사이버 범죄자는 이 이메일 대화가 시간에 민감하고 기밀로 유지되어야 함을 분명히 합니다. 압박감을 느끼고 그들이 옳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BEC 피해자는 요청된 자금을 보냅니다.

정통한 사이버 범죄자들은 종종 금요일 오후나 공휴일이 시작되기 전에 이 BEC 체계를 사용합니다. 이메일 수신자가 업무 완수를 서두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터 도난

사이버 범죄자는 하나 이상의 인사팀 구성원의 회사 이메일을 알아냅니다. 이 이메일 주소는 직원, 회사, 파트너 및 투자자에 대한 기밀 정보 요청을 보내는데 사용됩니다. 이 데이터는 나중에 사이버 범죄자가 더 큰 BEC 공격 또는 회사에 대한 고급 사이버 공격의 일부로 사용됩니다.

BEC 공격이 이루어지는 방법

사이버 사기와 범죄의 성격으로 인해 BEC 공격에는 전략적이고 철저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1. 사이버 범죄자는 대상 회사를 조사하는데 시간을 보냅니다. 범죄자는 보도 자료, LinkedIn 프로필, 웹사이트 컨텐츠 및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같은 공개 정보를 사용하여 주요 직원의 이름과 직함을 수집합니다. 일부 사이버 범죄자들은 ​​여행 계획, 회의 참석 세부 정보, 회사 파트너 및 투자자, 새로운 제품 정보 및 회사에 대한 기본 사실을 찾고 있습니다.

2. 사이버 범죄자는이 정보를 사용하여 피싱 기술을 사용하여 회사 전자 메일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주요 직원의 전자 메일 계정을 변조합니다.

3. 회사 내부에서 사이버 범죄자는 이 이메일 액세스 및 회사에 대해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여 범죄에 따라 대응할 것으로 판단되는 직원에게 친숙하고 친근하고 긴급한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4. 의심하지 않는 직원은 사이버 범죄 범죄자로부터 동료, 변호사 또는 회사 파트너로서 지불, 자금 이체 또는 기밀 정보를 요청하는 이메일을 받습니다.

5. 이메일 주소는 친숙하고 요청이 평범하지 않기 때문에 무고한 직원은 두번 생각하지 않고 사이버 범죄 요청과 정확히 동일하게 행동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원은 연체된 인보이스를 지불하거나 새로운 회사 파트너에게 자금을 이체함으로써 회사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한다고 ​​생각합니다.

BEC 공격을 방지하는 방법

1. 5가지 유형의 BEC 공격에 대해 직원을 교육하고, 무료 피싱 시뮬레이션 도구를 활용하여 BEC 및 피싱 위험을 교육하고 식별시킵니다.

2. 입증된 보안 인식 교육 및 피싱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하여 직원에게 BEC 및 사회 공학 위험을 최우선으로 주지시킵니다.

3. 보안 담당자들은 피싱 시뮬레이션 도구를 사용하여 직원 BEC 및 피싱 인식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도록 상기시킵니다.

4. 사이버 보안, BEC 및 사회 공학에 대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캠페인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강력한 비밀번호 정책을 설정하고 이메일, URL 및 첨부 파일 형식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직원들에게 상기시킵니다.

5. 개인 장치의 사용과 회사 네트워크 외부의 정보 공유를 제한하는 네트워크 액세스 규칙을 설정합니다.

6. 모든 응용 프로그램, 운영 체제, 네트워크 도구 및 내부 소프트웨어가 최신 상태이고 안전한지 확인하고, 맬웨어 방지 및 스팸 방지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7. 사이버 보안 인식 캠페인, 교육, 지원, 교육 및 프로젝트 관리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