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RDF)는 웹사이트 및 해당 콘텐츠와 같은 인터넷 리소스를 설명하는 일반적인 프레임워크입니다. RDF 서술 (종종 이러한 서술은 메타 데이터 또는 "데이터에 관한 데이터"라고 함)은 자원의 작성자생성 또는 갱신 날짜사이트의 페이지 구성 (사이트 맵), 정보 대상 또는 콘텐츠 등급을 설명하는 정보검색 엔진 데이터 수집을 위한 키워드주제 카테고리 등을 포함합니다.

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RDF)는 모든 사람이 웹사이트 및 기타 설명을 보다 쉽게 공유하고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메타 데이터를 사용하여 더 나은 검색 엔진 및 디렉토리를 제공하고 지능형 에이전트 역할을 수행하며 웹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제어권을 제공할 수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합니다. RDF는 또 다른 기술인 XML (Extensible Markup Language)의 어플리케이션이며 World Wide Consortium (W3C)의 후원하에 개발되고 있습니다.

특정 양의 메타 데이터가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리소스에 이미 제공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이 페이지를 작성할때 이 정의의 내용을 설명하고 검색 엔진에서 색인 생성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포함하는 HTML 문을 추가했습니다또한 검색 엔진에 표시할 수 있는 단일 문장의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META 태그문이라고 하는 이러한 문장은 이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소스보기"를 클릭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공식적으로 이 정의의 맨 아래에있는 "Created on" 또는 "Updated on" 날짜는 메타 데이터이기도 합니다이 페이지의 데이터 또는 내용에 대해 알려주는 데이터입니다이것들은 웹 리소스에 관해 필요한 기존의 그리고 미래의 많은 자원 기술의 몇 가지 예일뿐입니다.

원래 콘텐츠 등급 PICS Recommendation을 확장한 것으로 생각한 RDF PICS-1.1 레이블에서 표현할 수있는 모든 데이터를 표현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간에 포함된 것입니다.

RDF의 잇점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일관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RDF는 인터넷 자원에 대한 메타 데이터 제공을 장려합니다.
  • RDF에는 데이터를 설명하고 조회하기 위한 표준 구문이 포함되므로 메타 데이터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는 보다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표준 구문 및 조회 기능을 사용하면 응용프로그램이 정보를 보다 쉽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검색자는 전체 텍스트 수집에서 파생된 색인대신 메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지능형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는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RDF 작동 방식

인터넷 자원은 URI (Uniform Resource Identifier)가 있는 자원으로 정의됩니다여기에는 전체 웹사이트와 특정 웹페이지를 식별하는 URL (Uniform Resource Locator)이 포함됩니다오늘날의 HTML META 태그와 마찬가지로 XML (Extensible Markup Language) 섹션의 일부로 포함된 RDF 설명문은 웹페이지 (,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 - HTML)에 포함되거나 별도로 있을 수 있습니다.

RDF는 공식적인 W3C 권장 사항이며 일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