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MaaS는 기업에 여러가지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위한 중앙 집중식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종입니다. "서비스로서의"라는 라벨은 고객이 데이터 관리를 위해 인프라를 구입하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는 유료 비즈니스 모델을 언급합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에서 고객은 DMaaS 서비스 공급자에게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백업되는 데이터 소스에 에이전트를 설치함으로써 수행되지만 클라우드 데이터 소스의 경우 간단한 인증 프로세스가 첫번째 단계일 수 있습니다.

DMaaS는 일반적으로 고객이 얼마나 많은 서비스를 소비하는지에 따라 오르내리는 운영비가 달라집니다. 기술적으로는 DMaaS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IT 인프라나 개인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DMaaS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모든 인프라는 DMaaS 공급업체가 제공하여 관리해야 서비스로 간주됩니다. 그렇다고 물류 및 비용상의 이유로 그렇게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DMaaS는 서비스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회사가 데이터 관리를 수행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인프라를 구입, 설치 및 유지해야 하는 경우 DMaaS가 아닙니다. "서비스로서의" 명칭은 Salesforce.com, Office365 및 G-Suite와 같은 개념을 만들고 정의한 서비스의 전통에 부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회사중 어느 회사도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소비하기 위해 고객이 가상 또는 물리적 인프라를 설치하거나 관리하도록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사는 단순히 벤더에게 얼마나 많은 사용자를 등록해야 하며 각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의 양과 같은 구체적인 요구를 알려줍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인프라는 공급업체에서 자동으로 프로비저닝 및 관리합니다.

DMaaS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 확장성, 통찰력 및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의 중앙 집중을 활용하여 데이터 보호 및 추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소스에는 가상 머신(VM)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파일 서버, 응용 프로그램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서버도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또한 하나 이상의 클라우드 공급자와 많은 데스크톱, 노트북 및 모바일 장치에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단일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의 모든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 소스의 하위 집합만 보호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추가 서비스에는 사전 대응 컴플라이언스, 데이터 분석, 법적 보류 및 중앙 집중식 검색이 포함됩니다. 모든 데이터 소스에 걸친 중앙 집중식 뷰는 이러한 서비스중 많은 부분에 최상의 관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 요청이 회사에게 주어진 직원의 업무의 모든 인스턴스를 찾고 보유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서버, 노트북 및 클라우드 인스턴스에서 단일 검색을 수행할 수 있으면 해당 요청을 훨씬 쉽게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데이터 관리 솔루션에 비해 DMaaS 호스트에 대한 3가지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완전한 DMaaS 시스템은 회사의 모든 데이터 자산을 보호하면서 추가 가치를 도출하고 비용을 동시에 절감할 수 있습니다.
- DMaaS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의 중앙 집중식 저장은 낭비 요소을 제거하고 비즈니스의 다른 부분을 용이하게 합니다.
- 데이터 관리 서비스(자신이 직접 하기 위해 인프라를 구입하고 유지하는 것과 비교하면)를 사용하면 자본 지출이 줄어들고 데이터 관리 비용이 훨씬 더 예측 가능해 집니다.

반응형
Posted by HLIFEINFO
,